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경훈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준규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영필 (자동차부품연구원) 조영기 (자동차부품연구원) 김회용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8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327 - 33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현재 집배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륜차의 필드고장사례분석을 통해 선정된 안전관련 중요도가 높은 브레이크 부품의 품질 및 성능을 실험적 분석 방법을 통해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브레이크 다이나모를 이용하여 벤치마킹 제품, OEM 정품, A/S 제공품의 3가지 샘플을 대상으로 상대적인 성능비교를 통해, 브레이크 마모 및 성능저하 요인을 파악하였다. 또한, 실환경에서 여러 가지 조건이 반영된 패드 마모량 측정을 통해 시험적인 방법과 결과를 비교하고 검증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성능 개선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사용 환경 조사(중량측정)
3. 브레이크 하중 영향도 해석평가
4. 브레이크 성능 평가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