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려정 (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30권 제4호(통권 제57호)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3 - 33 (31page)
DOI
10.21581/jts.2018.11.30.4.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여가의 활용은 가치 있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직접적인 요인이며, 여가활동을 통해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 사회의 여가생활은 구조적 불평등과 양극화가 심각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여가활동 불균형 및 양극화 해소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기업의 문화마케팅을 그 대안으로 제안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이론적 고찰을 통해 기업 문화마케팅, 여가활동, 불균형 및 양극화등 본 연구 구성개념 간 관계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기업 문화마케팅 활동을 통해 여가활동 불균형 및 양극화 해소가 가능한지 분석하였다. 아울러 양적연구를 추가적으로 실시하여 실증자료를 도출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해 20세 이상 성인 226명이 표집 되었으며, 구조모형 분석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였다. 분석을 통해 기업 문화마케팅 활동이 여가활동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문화마케팅 활동 참여는 궁극적으로 삶의 질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론적 고찰 및 실증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문화마케팅을 통한 여가활동 불균형 및 양극화 해소 모형을 제안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지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III. 연구방법
IV. 분석결과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3-000163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