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6권 제1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44 - 58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가활동에서 몰링(malling)의 개념을 정립하고 여가만족과 방문의도의 인과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여가학으로써 몰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크게 2가지로 나 눠진다. 첫 번째, 몰링을 즐기는 대학생들 54명(남; 30명;24명)상대로 심층 면담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몰링의 개념을 정립하며, 두 번째, 몰링하는 총 610명(남;358명, 여;251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느끼는 여가의 몰링 개념과 여가만족과 방문의도를 조사하였다. 몰링(malling)참여자들의 몰 이용의 구조적 연결 형태를 알아보기 위해 사회연결망(Social Network)분석을 이용 하여 여가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개념을 탐색하여 몰링에 대한 이론적 접근을 할 수 있었다. 몰링과 여가에 대한 의미성은 "재미", "접근성", "쇼핑공간", "멀티플렉스" 순이었으며, 참여자들의 여가만족요인은 정서적, 환경적 만족요인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69-000354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