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13 - 2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 요가 지도자의 지도유형에 따른 재미와 만족도의 영향에 대해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표집은 2011년 서울, 경기에 거주하는 요가강습생에 참여한 336명의 요가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작성 하여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설문지의 신뢰성과 타당성은 통계적인 검토를 통하여 확인하였고, 상관 관계 및 회귀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이 이 연구의 목적으로 뒷받침되었다. 경험적 분석에 따르면 첫째, 지도유형의 하위요 인인 민주적 행동, 훈련지시 행동, 긍정적 보상행동, 권위적 행동, 배려적 행동이 재미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도유형의 하위요인인 민주적 행동, 훈련지시 행동, 긍정적 보상 행동, 권위적행동, 배려적 행동이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재미요인의 하위요인 유능성 지각, 수업분위기, 승리와 경쟁, 연습과 혜택이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 펴보면 재미요인의 하위요인인 유능성 지각만 수업만족도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69-000356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