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8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21 - 3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사회적 지원에 따른 일과 가정의 갈등과 직무태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규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레크리에이션 관련 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레크리에이션 강사들을 연구대상으로 설정하였으며, 편의표본 추출법에 의해 300명을 표집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8.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AMOS 18.0으로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에 의한 경로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레크리에이션강사의 배우자 지지는 일-가정 갈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레크리에이션 강사의상사 지지는 일-가정 갈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일-가정 갈등은 직무몰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일-가정 갈등은 직무만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일-가정 갈등은 이직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69-000355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