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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태준 (한성대학교) 계희원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65 - 73 (9page)
DOI
10.7583/JKGS.2018.18.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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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 게임 엔진이 개인에게 공개되면서, 게임 엔진을 범용 연구에 사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의료 시뮬레이션 개발에 게임 엔진을 이용하려 한다. 구체적 방법으로, 인체의 주요한 부분을 사용자가 선택하면, 선택한 부분의 가시화 파라미터를 두드러지게 변경하는 초점 배경가시화를 볼륨 데이터에 적용하려 한다. 그 과정에서 본 연구는 누적 기반 초점 배경 볼륨 가시화 방법을 제안하며, 배경 부분은 초점 부분과 자연스럽게 투명해져 융합된다. 또한 제안 방법은 기존 볼륨 가시화 방법과 잘 결합되기 때문에 절개와 같은 가상 수술 기능이 원활하게 수행된다. 충돌처리 및 사용자 입력 기능을 가진 게임 엔진은 범용 연구를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본론
4. 실험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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