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광용 (한국표준협회(KSA)) 조환기 (서울시 104마을 재생지원센터) 조선배 (청주대학교) 진재수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8권 제2호(통권 제114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249 - 258 (10page)
DOI
10.24992/KJHT.2019.02.28.02.24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주 의도는 목적지관광에서 가이드의 설명이 있을 때가 없을 때보다 여행 소비자가 목적지관광을 위해 투자하는 노력의 크기는 작아질 것이고, 또한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은 더 커질 것이라는 추론을 탐색적으로 접근하고 관련 시사점을 모색하는 것이었다. 연구목적 달성을 위한 연구방법은 충북 청주에 C 대학 평생교육원 수강생의 유효표본 380부를 중심으로 2018년 9월부터 11월까지, 최근 3개월 이내에 국내외 목적지관광을 다녀 온 사람 가운데, 목적지관광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여행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여행소비자가 투자노력과 소비자만족의 크기를, SPSS V.25의 통계패키지를 이용한 일원 평균차이분석을 통해 접근하였다. 연구결과는 첫째, 목적지관광에서 기이드의 설명이 있을 때가 없을 때보다, 목적지관광을 위하여 투자하는 노력이 더 적아진다 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둘째, 목적지관광에서 가이드의 설명이 있을 때가 없을 때보다, 목적지관광에서 체감하고, 실체적으로 느끼는 소비자만족은 더 커진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연구결론에서 연구결과를 통해 도출된 결과와 논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3-00049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