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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임 (유한대학교) 이대웅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85 - 94 (10page)
DOI
10.7583/JKGS.2019.19.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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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A대학의 게임관련학과 게임품질관리 수업을 이론수업에서 실습수업으로 변경하기 위한 교수법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게임 플레이 분석 시스템을 설계하고 이를 학생들이 개발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게임 플레이 분석 시스템 설계를 수립하고 개발함으로서 산업체의 요구사항에 맞는 게임개발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디버깅부터 테스팅까지 경험함으로서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설계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품질관리 교육의 방향성
3. 게임 플레이 분석 시스템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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