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선정 (한국항공대학교) 신동수 (한국항공대학교) 이건웅 (한국항공대학교) 황주현 (한국항공대학교) 구자예 (한국항공대학교) 황용석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8년도 제51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453 - 46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인젝터의 출구 면적을 직접 변화시켜 추력제어를 할 수 있는 가변 슬리브 인젝터를 설계하여 모사 젤 추진제의 분무 실험을 수행하였다. 개도를 0.4-1.6 mm, 핀틀 분사 차압을 0.5-0.6 bar까지 변화시키며 인젝터에서 분사되는 젤 추진제의 분무 형상을 파악하고, SMD를 측정하였다. 낮은 개도와 낮은 핀틀 분사 차압에서 분열에 충분한 모멘텀이 형성되지 않아 젤의 액막이 형성되었다. 환형(반경 방향)과 핀틀(축 방향)의 분사 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분무 각도 및 SMD는 증가함을 확인하였다. 측정된 분사 각도와 SMD 값을 무차원화 하여 웨버 수와 TMR의 곱에 대한 관계식을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치 및 실험 조건
3. 실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