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민 (한국과학기술원) 장기태 (한국과학기술원) 장인권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334 - 33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과포화 교통 네트워크에서는 한 교차로에 형성된 대기행렬이 다른 교차로에 전이되어 극심한 정체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 본 연구그룹에서는 최적의 교통신호를 통해 대기행렬 전이현상을 최대한 지연시킬 수 있는 대기행렬 증가 균등화 방법(Queue Growth Equalization, QGE)을 개발하였다. 본 논문은 현실 교통네트워크 특성을 반영한 향상된 대기행렬 증가 균등화 방법(Enhanced QGE)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의 유효성 입증을 위해, 대전의 대학로 5개 교차로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시뮬레이션 실험을 수행하였고, 모든 성능지표(차량주행거리, 평균속력, 지체시간)들이 네트워크 성능 개선을 나타내었다. 또한 인프라에 대한 제안된 방법의 정량적인 분석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성능을 높이는 인프라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53-000490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