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대상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조사자
[Ⅱ. 일반 현황]
1. 제주 한달살기 정의와 현황
2. 제주 숙박업 및 관광편의시설업 현황
[Ⅲ. 제주지역 장기숙박 소비자불만 현황]
1. 소비자상담 현황
2. 주요 소비자불만 사례
[Ⅳ. 실태조사 결과]
1. 운영실태
2. 예약취소에 따른 환급규정 실태
3. 정보제공 실태
[Ⅴ.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제주 한달살기 장기숙박업체 계도 및 단속
2. 「소비자분쟁해결기준」준수 필요
3. 숙박업체 홈페이지 내 소비자정보 제공 강화
[Ⅵ. 조치사항]
1. 지자체 건의
2. 소비자홍보
[붙임]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숙박 예약 플랫폼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2 .12
숙박공유 확산이 기존 숙박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
이슈페이퍼
2020 .09
숙박시설 내 장애인 편의시설 안전실태조사
안전보고서
2020 .08
날마다 제주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8 .12
[PART 03] 제주에 ‘잘’ 살어리랏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2 .07
[Investment Practice] 실전재테크 Lab 30대 부부의 재무설계 1편_“경제권 맡겼더니…” 남편의 불만과 아내의 더 큰 불만
더스쿠프
2023 .02
숙박서비스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 한국관광공사 인증 숙박업소 중심으로 -
조사보고서
2018 .05
코로나19 이후 제주지역 숙박업 변화 및 시사점: 숙박 미시데이터를 중심으로
[BOK] 지역경제보고서
2022 .03
코로나19 이후 제주지역 숙박업 변화 및 시사점: 숙박 미시데이터를 중심으로
[BOK] 지역경제브리프
2022 .01
서울시 숙박시설의 유형별 수급실태와 대응방안
정책리포트
2015 .05
통합적 숙박정책 추진체계 구축
한국관광정책
2016 .03
기업 고객상담실의 소비자불만처리에 대한 소비자만족, 기업에 대한 소비자신뢰가 소비자의 불만제품 재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분석
소비자문제연구
2018 .08
해외여행 소비자불만 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소비자정책동향
2017 .09
새로운 숙박 트랜드와 그에 따른 정책 방향
한국관광정책
2019 .06
고령소비자 비대면 거래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07
휴가철·축제기간 숙박시설 가격변동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4 .10
숙박산업의 소비지출에 관한 실증연구 : 인구고령화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018 .12
내담자 불만에 대한 상담 구조화 방식이 불만에의 대처와 상담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상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8
공공분야 소비자불만 서비스회복품질 요인이 서비스회복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2021 .10
보청기 관련 고령소비자 불만 동향 및 시사점
소비자정책동향
2018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