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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신혜 (연세대학교) 이주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67 - 78 (12page)
DOI
10.18208/ksdc.2019.25.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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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인증마크에 대한 상품기획 및 디자인에 적극적인 활용이 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선행 연구에 근거하여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인식 및 태도의 차이 연구에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의복쇼핑성향에 대하여 3개의 군집으로 나누어 집단 간 소비자의 인식 및 태도 차이를 알아본 결과, 소비자 태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인구통계학적 특성 중, 성별과 가계수입에서는 소비자의 태도에 대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소비자 태도에 있어 친환경행동에 대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넷째,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인증마크 경험 유/무에 따른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인증마크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다섯째,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인증마크 제품 구매 경험 유/무에 대한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인증마크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이와 같은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상품 인증마크의 상품기획 및 디자인 방향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조사 연구
Ⅳ. 결과
Ⅴ.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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