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구 (현대모비스) 오종국 (현대모비스) 김한솔 (현대모비스)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440 - 44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제품의 원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조 단순화는 최근 자동차 산업 전반의 주된 화두이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시스템용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모터 위치 센싱 구조 설계에 있어서 MR Sensor를 이용해 기존 모터에 실장된 Hall IC를 이용한 모터 위치 센싱 방식 대비 동등 수준의 성능을 내면서 구조 단순화를 통해 원가절감을 도모할 수 있는 ECU 구조에 대해 제시하고, 재료비 비교 및 실험을 통해 그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기존 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 설계 컨셉
3. 설계 사양
4. 검증
5.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