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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GE 파워컨버젼 사업부, GE Marin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3권 제4호(통권 제113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112 - 122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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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및 항공 부문 등에서는 미래에 점점 더 깨끗한 운송 및 원거리 연결을 위한 플랫폼을 도입하거나 평가하기 위해 전동화 즉, 전기추진 또는 하이브리드추진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전동화는 조선해양 분야에서는 그리 새로운 것은 아니며 이미 약 100년 전에 처음 선박용으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이 소개되었다. GE는 해군 함정의 추진 부문, 특히 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 기술과 관련해서 매우 초기단계 부터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해왔던 선구자로써 각 추진방식에 대한 장/단점, 앞으로의 방향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목차

1. 한국해군은 왜 차기 한국형 구축함 사업(KDDX)에서 완전 전기추진을 고려해야 하는가?
2. GE and Naval Electric Drive Leadership
3. GE 파워컨버젼 사업부
4. GE Marine, A GE Aviation Business
5. 함정전기추진시스템의 글로벌 트렌드
6. 해군 전기 추진 시스템의 두가지 유형
7. 해군 함정의 전력 및 추진 시스템 통합의 기능
8. 한국 해군의 차세대 구축함(KDDX)에 대한 GE 추진 시스템 제안
9.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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