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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윤석 (두산인프라코어) 조용락 (두산인프라코어) 김기용 (두산인프라코어) 강희진 (두산인프라코어)
저널정보
유공압건설기계학회 유공압건설기계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유공압건설기계학회 2019年度 春季 學術大會 論文集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133 - 137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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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의 프론트 부 실린더에 연결되는 호스파손에 의한 프론트 부의 낙하 및 급격한 하강속도 증가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하강제어장치가 있으며, 이를 락밸브(Lock valve)라고 부른다. 유럽과 북미를 시작으로 해당 지역에 판매되는 모든 굴삭기에는 락밸브를 장착하여 호스 파손시 ISO 8643(Regulation Test for Lowering Device)를 만족할 것을 요구하는 EN 474규제가 발효되고 있다.
이 락밸브는 채크밸브와 메인스풀로 구성되며, 메인스풀은 규정된 속도 증가 방지를 위해 면적이 작은 유로로 설계되어 있다. 작은 유로를 적용함으로써 안전 규정을 만족하지만, 일반적인 조건에서 좁은 유로로 인해 압력 손실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장비의 연비가 떨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전자제어를 통하여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하강제어를 구현하면서 제한적인 유로로 인한 손실을 저감하는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기존 락밸브 시스템
3. 전자-유압시스템의 락밸브 시스템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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