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파트릭 부슈롱과 『글로벌 프랑스사』
Ⅱ. ‘세계에 의해 프랑스를 설명하기’
Ⅲ. 『글로벌 프랑스사』: 찬반론
Ⅳ. ‘내셔널’과 ‘글로벌’ 사이
Ⅴ. 맺음말
참고문헌
〈Résumé〉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빅 히스토리, 글로벌 자본의 이데올로기
인물과사상
2017 .02
글로벌 히스토리와 동아시아론 ― 일본의 연구성과를 중심으로
대동문화연구
2016 .01
청소년 대상 빅 히스토리 교육에 대한 이해와 성경적 창조신앙 관점에서의 평가
Origin Research Journal
2021 .10
[총설] 한국 근현대사 연구의 새로운 모색들 - 가능성과 문제점
역사학보
2018 .09
빅 히스토리와 인공지능 : 정보적 관점에서
인간·환경·미래
2019 .04
미래를 위한 ‘역사학 선언’과 빅히스토리
서양사론
2020 .01
후기 中華帝國 海洋史 연구의 최근 흐름과 글로벌 히스토리 -중등 역사 교과서에 대한 제언-
민족문화연구
2017 .01
[이론 · 사상사] 변화의 도전과 서양사학의 응전: 2017~2018 서양 역사이론과 사학사 연구동향
역사학보
2019 .09
음식의 역사와 글로벌 히스토리 : 음식 역사의 연구사와 세계사 서술을 중심으로
동서인문학
2018 .02
빌 게이츠는 왜 빅 히스토리를 지원할까?
인물과사상
2017 .01
‘퍼블릭 히스토리(Public History)’에서 ‘역사문화(Geschichtskultur)’로 -독일 ‘퍼블릭 히스토리’의 작용 메카니즘으로서 ‘역사문화’-
서양사론
2018 .12
21세기 문명전환과 직업으로서 역사가
역사학보
2022 .12
염롱
시조시학
2017 .03
고려시대 문집에 인용된 전거자료의 재인식
전북사학
2019 .01
미국 퍼블릭 히스토리와 원주민(Native American)의 역사
서양사론
2018 .12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새 생각, 새 책] 오항녕, 《호모 히스토리쿠스》
유레카
2016 .10
빅히스토리를 반영한 ≪세계사 프로젝트≫ 교육과정 분석 -‘교과 간 연계’와 ‘교과에 특정한 깊이 있는 학습’은 병존할 수 있는가?-
역사교육논집
2024 .02
[중국 근세Ⅱ] 명청시대사 연구의 심화와 확장
역사학보
2018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