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39 - 5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운동기능 수행과 관련된 사회심리학적 연구로 특수학교 초등부 정신지체학생과 비장애학생의 타인의 존재에 대한 정․부적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것이었다. 첫째, 정확투과제 수행에서 정신지체학생은 타인의 수가 적을 때, 타인의 거리가 멀 때, 타인의 성이 동성일 때에 더 높은 수행수준을 보였으며, 비장애 학생은 타인의 수가 적을 때, 타인의 거리가 가까울 때, 타인의 성이 동성일 때에 더 높은 수행수준을 보였다. 둘째, 평형성과제 수행에서는 정신지체 학생과 비장애 학생 모두 타인의 수가 적을 때, 타인의 거리가 멀 때, 타인의 성이 동성일 때에 더 높은 수행수준을 보였다. 이상의 결과를 전체적으로 교육현장에 조명해 볼 때, 초등부 정신지체 학생의 운동기능 수행 학습에 있어 사회적 촉진에 대한 부정적 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다 구체적인 방안 모색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