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공경영학회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99 - 11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항공사 서비스 교육투입이 교육과정을 매개로 하여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 대형항공사 및 저가항공사에서 서비스교육을 이수한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수집된 자료를 활용하였다. 분석 결과, 서비스 교육투입은 교육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서비스 교육투입은 교육과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교육과정은 교육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서비스 교육투입은 직접적으로 교육성과인 교육만족도와 학습전이에 통계적으로 유의한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서비스 교육투입은 교육과정을 매개로 하여 교육성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통한 항공서비스 교육의 성과를 높일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