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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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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공경영학회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73 - 8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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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국내 항공사들이 고수익을창출할 수 있는 마케팅은 상위좌석 판매이며, 상위좌석의 마케팅에 보다 많은 노력이 절실한 이때, 항공사 좌석등급 결정 속성에 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항공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공사 상위좌석 기내서비스품질에 대한 지각과 고객가치 및 고객행동의도에 대한영향관계를 검증한 결과, 항공사 상위좌석 기내서비스품질이 고객가치와 고객행동의도에 모두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로 항공사 상위좌석 고객유치 및 확보전략, 고객행동의도에따른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항공사의 매출향상과시장점유율 확보 및 대 고객 서비스 강화전략과 경쟁력 강화 측면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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