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93 - 31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습자 스스로 능동적이고 독립적인 학습과정을 전개해 나가며 학습능력이 향상되는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자기점검중재를 정신지체학생에게 적용하고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하였다. 연구 대상자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S중학교 특수학급 1~2학년에 재학 중인 정신지체학생 3명으로 웹정보검색 훈련을 통한 자기점검중재를 중다간헐기초선설계에 의해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자기점검중재에 의해 정보 검색 수행 능력이 향상되었다. 둘째, 자기점검 중재에 의해 정보검색 성취도가 향상되었다. 이를 근거로 자기점검일지를 활용한 자기점검중재를 정보검색 기술 교수과정에 활용한다면 정신지체학생 학생의 정보검색 수행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공함은 물론, 정신지체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정보검색 성취 수준을 향상시키는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