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83 - 10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이 건강장애학생에 관한 일반 초등학생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경남 C시의 N초등학교 5학년 4개 학급으로 건강장애 학생이 소속되지 않았으며 11-12세 사이의 동일연령 집단이다. 실험집단은 52명, 통제집단은 51명이었으며, 실험집단에만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을 주당 1회, 40분, 4차시에 걸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은 실험 집단 여학생의 건강장애 학생에 대한 전체적 태도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둘째,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은 일반초등학생의 건강장애 학생에 대한 정서적 태도변화에 영향을 주지 못하였다. 셋째,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은 일반 초등학생의 건강장애 학생에 대한 인지적 태도변화에 영향을 주지 못하였다. 넷째,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은 실험집단 여학생의 건강장애 학생에 대한 행동적 태도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