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공경영학회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41 - 15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항공운송기업의 광고비 지출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분석하였는데, 국내 항공운송기업의 표본 수 제한으로 인한 계량적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미국의 항공운송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1994년부터 2011년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광고비 지출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패널고정효과모형이라는 계량적 방법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광고비 지출은 주효과는 유의하지 않았지만, 부채비율과 영업이익증가율에 대하여 각각 1%와 5% 유의수준에서 기업가치에 음(-)과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로부터 항공운송기업의 경영진들은 치열한 산업의 경쟁 환경 속에서 도산의 위험이 높고 영업 이익의 증가가 낮을 때, 투자자들로부터 광고비 지출에 대한 정당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것을 시사하며, 거시환경 변수에 대한 리스크관리를 강화하고, 기업의 재무 전략과 마케팅 전략의 통합적 접근에 의한 기업가치 극대화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