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신지체아동은 낮은 지적능력을 주 원인으로 어휘력과 사회적 기술의 습득이 지체되어 사회성 발달이 다소 제한된다. 본 연구에서는 두 명의 정신지체아동을 대상으로 사회극화놀이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전후검사를 통한 발달척도를 백분위 등으로 제시하였다. 또한 본 연구의 독립변인에 대한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포테이지 발달비례지수를 제시하였다. 사회극화놀이는 정신지체아동의 수용과 표현어휘력의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또한 사회적 기술의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극화 놀이 프로그램을 정신지체아동의 특성에 맞게 수준별로 적용할 경우에 바람직한 사회적 기술의 습득이 용이할 것이라고 본 연구는 결론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