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공경영학회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 - 2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항공교육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학생만족과 교육성과에 대한체계적 접근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여 시도하였다. 특히 항공서비스의 중요성에 비하여 상대적으로연구가 부족했던 항공교육서비스의 질적인 측면에서 효율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론연구결과를 통하여 교육기관의 항공교육서비스, 학생만족, 교육성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항공교육서비스는 교수요인, 교육요인, 복지요인, 행정요인으로 구성하였으며, 학생만족은교육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교육성과는 자아성취 요인과 충성도 요인으로 구성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항공교육서비스가 학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학생만족이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관계를검증하였고, 이 영향관계에서 교육기관유형(전문대학과 대학교)이 조절효과를 갖는다는 것을 분석하였다. 따라서 항공서비스 교육기관들이 각각의 특성에 부합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또한 항공서비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는항공사와 항공교육기관이 상호보완적 시스템을 갖추고 교육을 진행하여야 한다는 점도 중요한 시사점을갖는다고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