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산관리학회 한국생산관리학회지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83 - 40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는 1990년대만 해도 D램을 제외하고는 국제무대에서의 위상이 높지 않았지만, 2000년대 들어 일본과 미국의 유수한 IT 기업들을 제치고 매출액 기준 세계 최대의 IT 기업으로 올라섰다. 삼성전자가 급성장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 요인들을 들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SCM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의외로 삼성전자의 SCM 혁신 전반을 다룬 사례 연구는 찾아보기 어렵다. 본 논문은 삼성전자의 SCM 혁신 성공 사례를 지식화하고 공유하기 위해 그 과정과 성과를 정리하였고, 성공 요인을 비전, 전략, 실행, 리더십, 조직체제, 인재육성의 6가지 관점에서 살펴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