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79 - 10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의 성패는 교사의 인간됨을 목적으로 하는 교사교육의 여부에 결정된다는 인식하에, 본 연구는 교사의 인간됨, 즉 인격적 성숙을 가져오는 교사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탐색하는데 연구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하여 먼저, 인간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가 영성적 인간인식임을 밝히고, 인간화 교육으로서의 영성교육의 특성을 고찰하였다. 그리고 영성적 인간이해에 기초한 Steiner와 Montessori의 유아교육의 특징과 교사교육의 특징을 검토하였다. 결론적으로 이상의 고찰에 근거하여 영성지향적 접근을 위한 유아교사교육을 위한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