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4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55 - 27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들이 인식한 다문화 감수성과 다문화신념, 다문화교육 인식 및 다문화 교수효능감 간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구조모형을 설정하고 이를 실증적으로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석을 위해 다문화 감수성을 독립변인으로, 다문화 신념 및 다문화교육 인식을 매개변인으로, 그리고 다문화 교수효능감은 종속변인으로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각 변인간의 영향관계를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다문화 감수성은 다문화 신념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었으며, 다문화 신념은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 다문화 신념의 매개 효과가 검증되었다. 다문화 감수성은 또한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 다문화 신념과 다문화 감수성은 다문화 교수효능감을 높이는 데 있어서 중요한 변인임이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