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43 - 36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음악활동에 대한 지식, 인식 및 교수효능감에 따른 교사의 음악활동 실제의 양상을 심층적으로 탐색하고 기술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음악활동의 지식, 인식 및 교수효능감의 차이 및 관계를 알아보기 위한 조사연구에서 음악활동에 대한 지식, 인식 및 교수효능감이 모두 높은 상위 10% 유아교사 7명을 선정하였으며, 그 중에서 수업관찰을 거부한 2명을 제외한 총5명을 대상으로 수업관찰과 교사면담을 실시하였다. 유아교사의 음악활동에 대한 지식, 인식 및 교수효능감의 양상을 살펴본 결과 유아교사의 음악활동에 대한 지식, 인식 및 교수효능감이 높은 유아교사는 음악개념의 이해 및 적용, 음악활동의 통합적 운영, 개별유아의 음악적 참여지원, 매체를 활용한 음악적 동기유발 등의 양상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