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9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37 - 35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시지각 프로그램 훈련을 적용하였을 때 시지각 기능과 일상생활활동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실시하였다. 연구 대상자는 선정 기준에 따라 발달장애 진단을 받은 장애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실험군 10명과 대조군 10명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6주 동안의 시지각 프로그램 훈련 전ㆍ후에 대한 대상자들의 시지각 기능을 알아보고자 K-DTVP 2로 검사를 시행하였고, 대상자들의 일상생활활동 수행능력을 알아보고자 WeeFIM을 측정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시지각 프로그램 훈련을 포함한 작업치료 중재 집단과 기능 중심의 작업치료 집단의 시지각 기능과 일상생활활동 수행능력은 통계학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보여(p<.05), 시지각 프로그램 훈련이 포함된 작업치료 중재가 기능 중심의 작업치료보다 시지각 기능과 일상생활활동 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