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25 - 14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북아트를 활용한 국어수업이 장애학생들의 국어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하였다. 연구대상은 기초학력검사를 통해 학력지수 40이상으로 문장 수준 이상의 읽기가 가능한 장애학생 5명을 선정하였으며, 프로그램 처치는 1회기부터 10회기까지 2011년 9월 19일부터 2011년 11월 25일까지 10주간이었다. 프로그램은 Art Propel의 지각, 제작, 반성의 과정에 따라 학생들이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북아트를 선정하였다. 연구결과 북아트를 활용한 국어수업은 장애학생들의 국어과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국어과에 대한 태도 중에서 자신감은 통계적으로 .10수준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따라서 국어과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형성을 위해, 국어책의 활용부분에 미니북 만들기 코너를 넣고, 활발한 교과 간 통합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