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30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57 - 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정서·행동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Wee Project 근무자들의 인식을 알아보고자 전국의 Wee Project에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상담교사, 전문상담사 290명을 대상으로 조사연구를 실시하였다. Wee Project에 대한 설문지를 통해 정서·행동장애 학생의 지원 실태, 지원에 대한 인식, 지원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이에 대한 연구 결과는 첫째, 정서·행동장애학생 지원 운영실태의 집단 간 비교 결과, 클래스는 체계적 운영과 지원 실태에서, 스쿨은 정보교류 실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둘째, 정서·행동장애학생 지원에 대한 인식에서 개별지원요인은 집단 간 인식의 차이가 없으나 가족지원요인과 교사지원요인에서는 클래스가 가장 낮은 인식을 보였다. 셋째, 정서·행동장애학생 지원에 관한 만족도에서 효능감과 지위만족도에 대한 집단 간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으나 프로그램 운영만족도에 대해서는 센터가 가장 높고 스쿨이 가장 낮았다. 이러한 결과에 기초하여 Wee project의 활성화방안에 대해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