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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09 - 223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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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나라는 대한민국 와인 문화의 선구자로써 와인에 대한 이해, 와인 소비문화 형성과 전파라는 목표를 위해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본 사례 연구는 와인 시장의 규모가 확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와인나라의 와인소비문화 형성과 확산을 수행하고자 하는 활동들에 초점을 맞추어 소개하고 그에 대한 의의를 시장개척기업의전략으로써 설명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와인나라는 1)와인 컨슈머 리포트 행사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가격 대비 맛있는 중저가 와인의 선택 가이드를 제시하고, 2)와인 애호가와 소장가에게 95+클럽을 통해 프리미엄 와인 선택의 길라잡이를 제공하며. 3)교육기관인 와인 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와인에 대한 이해와 건전한 소비문화의 정착을 선도하는 데 확고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으며. 4)와인하우스 베라짜노, 레스토랑 민가다헌을 운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와인 문화 체험 공간을 직접 제공하고. 5)정기, 비정기적인 시음 행사와 이에 대한 퍼블리시티로 소비자에게 와인 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 시키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와인나라닷컴과 앞서 소개한 와인 문화 형성·확산을 위한 활동들 간의 활발한 On-Off 연계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와인 문화에 대해 쉽고 편하게 다가 갈 수 있게 한다. 이러한 활동들은 소비자에게 와인과 와인문화에 대한 체험을 이끌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와인나라는 대한민국 와인시장에서 시장개척기업으로서 전형성을 확보하며 차별화를 통한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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