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65 - 18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 제품지식은 소비자 행동분야의 중요한 연구주제가 되어왔다. 하지만 이 분야에 있어서 상이한 연구결과가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러한 차이는 무엇보다도 소비자 제품지식에 관한 측정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신뢰성과 타당성이 잘 검증된 척도가 제품에 관한 주관적 지식뿐만 아니라 객관적 지식의 측정을 위해 필요하지만,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주관적 지식에 초점을 맞추었다. 제품지식에 관한 기존의 문헌연구와 각각의 연구에서 사용된 척도들을 검토하였으며, 이론에 근거한 다차원의 “주관적 지식” 척도의 개발을 제안하며 그에 대한 이론적이고 개념적인 측면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