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69 - 18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는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이 도태되지 않고 성장하기 위해 취하는 경영전략 중 하나인 다각화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기존의 대부분의 연구들이 대기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것에 반해 이번 연구는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하고자한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SPC그룹의 다각화 전략 과정을 분석했으며, 중소기업의 다각화 전략의 문제점과 성공전략을 분석해보았다. 그 결과 기업마다 처해진 환경과 여건이 모두 달라 정형화된 다각화 전략 방정식은 구하지 못했으나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의 성장과정에서 선택과 집중 그리고 다각화의 과정의 선순환 과정을 나타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중소기업이 앞으로 지향해 나가야 할 다각화 전략의 방향에 대해 전문경영인의 관점에서 그 방향성을 모색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