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시지리학회 한국도시지리학회지 한국도시지리학회지 제39권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91 - 10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울산에서 운영 중인 울산시티투어 활성화를 통한 도시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시티투어를 분석하였다. 아울러 울산시티투어의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담당자 면담과 현장조사를 통해 현황을 살펴보았고, 시티투어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울산시티투어는 2012년 8개 코스가 1·2층 버스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데, 2011년에 비해 2012년에는 6배 정도의 이용객 증가가 나타났으며, 1일 이용객의 경우 1층 버스에 비해 2층 버스의 이용객이 2명 정도 많다. 분석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시하였다. 첫째, 코스별 관광지의 관람 시간을 충분히 배정해야 한다. 둘째, 외국인관광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외국어 해설이 제공되는 LCD 모니터나 헤드셋을 설치할 필요가 있다. 셋째,울산의 경우 시티투어 버스가 테마형만 준비되고 있어서 관광지 간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어 순환형 코스의 개발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시티투어의 잠재관광객을 확보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