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9 - 20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의 오프라인 선택속성, 고객 만족도 및 온라인 선택속성(앱의활용)측면에서 한국인과 중국인의 차이점들을 찾고자 한다. 연구 대상은 대구·경북 지역및 중국 강소성 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며, 설문지는 총 600부를 배포하여 총 379부를 회수하였고, 회수율은 63%이다. 데이터 분석에는 SPSS 22.0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우선, 서비스 특성, 품질/분위기, 메뉴, 브랜드 이미지는고객 만족도에 큰 영향을 끼친다. 둘째,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 결과에 따르면앱의 활용은 메뉴와 고객 만족도 간 관계에 대하여 조절효과를 가지고, 서비스, 품질/분위기, 메뉴,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도간의 조절효과는 없었다. 셋째, 한국인을 대상으로하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앱 활용은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도 간에는 조절효과가 있고서비스, 품질/분위기, 메뉴와 고객만족도 간의 관계에 대해서는 조절효과가 없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