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31 - 25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전에서 조미김을 생산/판매하는 성경 식품의 창업 이후 성장 과정, 그리고 현재 직면한 몇몇 전략적 문제들을 소개한다. 성경 식품은 자택 지하실에서 소규모 일인 기업으로 시작해서 연 매출 130억 원에 달하는 중견 기업으로 성장했다. 성경 식품의 성공 요인은 1) 보다 나은 품질과 맛, 2) 재래시장과 지역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하는 전국 유통망 체계의 확립, 3) 과감한 브랜드 투자, 4) 대리점,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 종업원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관계 형성 등으로 정리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성장률을 누리던 90년대와는 달리 현재 국내 조미김 시장은 포화 상태를 보이고 있으며, 기업 간 경쟁도 점차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경 식품은 과연 어떠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을까? 본 연구는 현재 성경 식품이 실제로 고민 중인 다양한 전략적 대안을 소개하고 각각의 대안이 가지는 다양한 장점과 단점에 관해 논의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