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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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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61 - 90 (3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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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 소비자들에 대한 기존의 시장세분화 연구들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 기업의 시장 세분화 전략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먼저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세분화 기준들에 대한 기존의 연구들을 살펴보고 이러한 시장세분화 기준들이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지를 검증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실증 분석을 통해서 도출된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시장의 각각의 세분 시장에 대해서 다양한 프로파일 변수를 가지고 각 세분 시장의 전략적 의미를 설명하였다. 특히 가격 혜택과 비가격 혜택에 의한 세분 시장 분포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살펴보고 각 세분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전략에 대한 시사점들을 찾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시장의 주요 기업들이 각각의 세분 시장에서 현재 어떤 경쟁우위 요소들을 확보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실증 분석을 통해서 밝혀진 각각의 세분시장의 전략적 의미를 고려하여 그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방향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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