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0 - 0 (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실업계 고등학교 컴퓨터교육에서 협동학습방법의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협동학습 교수·학습 지도안을 설계하여 실험집단에 적용한 후, 전통학습을 적용한 통제집단과의 학습동기와 학습성취도 효과를 비교·분석하여 실업계 고등학교 컴퓨터교육에 바람직한 교수·학습방법을 마련하고 학생중심 교육과정에 알맞은 학습구조를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결과, 협동학습 프로그램을 적용한 실험집단이 학습동기 및 학습성취도에 대한 평균점수의 검증결과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통계적으로도 p<.001 수준에서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