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55 - 6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장애인스포츠 타이틀스폰서십의 선호도가 기업이미지, 브랜드충성도, 사회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에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단위 타이틀스폰서십 휠체어농구대회에관람하러 온 관중을 연구대상으로 표집하였다. 표집 인원은 총 300개의 표본을 추출하였고, 이 중에서 불성실한 자료라고 판단되는 설문지를 제외하고 유효표본으로 최종 281부를 선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18.0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분석의 목적에 따라 처리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관중들의 개인적 특성에 따라 장애인스포츠 타이틀 스폰서십의 선호도, 기업 이미지, 브랜드충성도, 사회적책임에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장애인스포츠 타이틀 스폰서십의 선호도 효과는 기업 이미지, 브랜드충성도, 사회적책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장애인스포츠 타이틀 스폰서십의 선호도, 기업 이미지,브랜드충성도, 사회적책임은 인과적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론을 종합해보면 장애인스포츠에있어 기업의 스폰서십 선호도는 수요자의 요구와 더불어 스폰서십의 공급자인 기업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검증하였다. 따라서 향후, 스폰서십 활동의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스포츠의 인프라 구축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다. 이상의 결론을 통하여 향후, 장애인스포츠 행정가들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타이틀스폰서십 유도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초자료가 될 것이며, 기업의 측면에서는 장애인스포츠의 스폰서십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긍정적인 관심을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