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4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7 - 4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새로운 교육방식과 더불어 신기술 매체를 교육현장에 도입해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는 노력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교육에 관심이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다. 스마트폰의 많은 보급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QR코드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지만, QR코드를 실제 수업에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연구와 성과는 적은 실정이다. 따라서 이 연구의 목적은 QR코드를 그래픽 프로그램 수업에 적용하여 교육적 효과성을 검증해 보고자 하는데 있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기존의 수업 방식에 비해 QR코드를 활용한 수업방식이 흥미 및 관심, 기대감, 자기주도성 및 학습효과, 만족감의 측면에서 보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본 연구에서 제안한 형태로 다양한 수업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용한다면 학습 효과를 향상시키리라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