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4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25 - 23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시점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강한 영향을 미치는 패키지에 대하여 리뉴얼 시 조형요소 변화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연구하고 각 조형요소 변화가 패키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 조사 방법을 통해 연구하였다. 가상의 패키지 실험물을 제작하고, 디자인이 변화된 순서에 따라 5종류의 설문지로 작성한 후, 20, 30대의 수도권 거주 남녀 380여명을 대상으로 비확률적 표집방법을 사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조형요소별 변화 차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모두 유의하였으나, 조형요소별 변화 차이를 인식하는 소비자의 민감도는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조형요소별 변화가 패키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모두 유의한 수준이나, 개인의 제품 디자인 중요성 인식 정도와 연관되어 패키지 이미지에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