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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1 - 5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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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매출액 및 매장수를 고려하여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 할리스,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까페베네)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표본을 추출하였으며, 커피전문점 신뢰수준에 따른 이미지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보았으며, 또한 커피전문점 이미지가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를 알아보고 연구결과를 통해 커피전문점의 고객 확보와 효율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본연구의 주목적이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설 1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신뢰수준에 따라 커피전문점 이미지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를 살펴본 결과 모두 유의수준 p<0.05에서 군집 간에 명백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설 2인 커피전문점 이미지는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를 살펴본 결과 커피전문점 이미지 요인 모두가 재방문의도(p<0.05 수준)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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