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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1 - 6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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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이 대중화되면서 고품질 고품격에 합리적 가격을 갖는 매스티지명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스티지명품 브랜드의 개발 또한 활발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라 20대 여성소비자를 세분화하고 각 집단의 매스티지명품 브랜드 자산 평가와 구매행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20대여성 35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유명브랜드추구집단, 패션명품희구집단, 매니아/합리적소비집단, 패션무관심집단으로 분류되었으며, 집단 간 전통적명품과 매스티지명품에 대한 브랜드자산 평가 그리고 구매행동에 차이가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매스티지명품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한 고객세분화와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 제시에 도움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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