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03 - 11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적장애 학생들의 통합체육수업과 특수학급 체육수업의 신체활동 수준을 비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일반학교 특수학급 지적장애 고등학생 6명이 통합체육 수업과 특수학급 체육수업에 참여하였다. 참여자의 신체활동 수준을 분석하기 위해 SOFIT(System for Observing Fitness Instruction Time)과 동작가속도계(ActiGraph GT3X)를 이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통합체육수업과 특수학급 체육수업의 차이를 검증하기 위해 빈도분석과 3원 반복분산분석을 이용하였다. 그 결과 첫째, 통합체육 수업과 특수학급 체육수업의 신체활동, 교사행동, 그리고 교사행동에 따른 신체활동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칼로리와 보수는 통합체육 수업이 특수학급 수업보다 높게 나타났다. 셋째, 역동적 활동(MVPA) 수준은 통합체육 수업이 68.8%로 특수학급 체육수업 65.6%보다 높게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의 의미를 통합체육관점에서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