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6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03 - 31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색채이미지가 브랜드 개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이는 궁극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형성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가를 고찰하고자 수도권지역을 중심으로 항공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연구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통계처리는 SPSS 18.0 for Windows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심볼마크의 진취적 이미지와 편안한 이미지가 높을수록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항공기와 유니폼, 내부인테리어 이미지 중 진취적 이미지를 높게 평가할수록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 개성 중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을수록 브랜드 통일성과 컨셉에 대한 인식이 높게 나타나 색채이미지와 브랜드 개성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