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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0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3 - 56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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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매출액 및 매장수를 고려하여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 할리스,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까페베네)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표본을 추출하였으며, 구매경험 후 발생되는 커피전문점이미지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재방문의도․전환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를 알아보고 연구결과를 통해 커피전문점의 고객 확보와 효율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본연구의 주목적이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설 1인 커피전문점이미지가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살펴본 결과 ‘내부 인테리어 및 커피품질’, ‘가격 및 편리성’, ‘접근성’ 3개 요인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2인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본 결과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3인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본 결과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4인 지각된 가치와 전환의도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본 결과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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