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1 - 9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정서‧행동 관심군 중학생의 진로정체감과 진로성숙도에 대한 게임활용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효과를 알아보고자 함이다. 연구대상은 대전시에 소재한 k 중학교의 정서‧행동 문제를 가진 22명의 학생들이었다. 이들은이 연구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부모의 동의하에 담임교사와 Wee Class 상담사에 의해 추천된 대상들이었다. 연구대상은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무선배정 되었다. 실험이 끝난 후, 통제집단 11인에게는 프로그램을 동일하게 적용함으로써 본 연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첫째, 게임활용 진로탐색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은 진로정체감에서 긍정적으로 향상되었다. 둘째, 실험집단의 진로성숙도에서는 통제집단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 이 연구의 결과로 볼 때, 게임활용 진로탐색프로그램은 진로정체감에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하지만 게임활용 진로탐색프로그램은 진로성숙도에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