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22학년도 이후 수능 문법 문항의 비평 연구 - 지문형 및 통합형 문항을 중심으로 -
우리말글
2023 .06
대학수학능력시험 베트남어Ⅰ문화 문항 분석
베트남연구
2021 .01
수능 문법 평가 문항에 대한 비판적 분석 -이원분류에 따른 문항 타당성 검토를 중심으로-
우리말글
2019 .09
2022 수능 국어, 잘 바뀌었다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0 .07
고등학생의 문항 풀이 과정으로 본 수능 필수 한국사의 출제 방향
역사와 담론
2017 .04
수능 국어 영역에 대한 비판과 방향 찾기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0 .03
국가 수준 평가 문항 분석을 통한 어문 규범 교수ㆍ학습 방안 : 대학수학능력고사, 수능 모의평가, 학업성취도 평가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5 .12
어휘 평가 문항의 유형과 실제-대학수학능력시험 ‘한문’의 평가 문항을 중심으로-
漢字漢文敎育
2015 .01
수능 문법 영역의 변화와 고등학교 문법 교육의 연관성에 대한 국어 교사의 인식 연구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0 .01
대학수학능력시험 스페인어Ⅰ 문화 영역의 출제 경향 분석
스페인어문학
2017 .0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평가 도구 개발 - 문항반응이론에 따른 문항 분석 -
어문연구
2023 .06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문항 분석 : 25, 29, 33회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5 .01
한국·중국·일본 대입시험 국어 평가 문항 비교 분석: 독서 평가 문항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한문과 독해 영역의 평가 요소와 문항유형
漢字漢文敎育
2015 .01
문화간 감수성 측정도구 단축판 구성 : Rasch 평정척도모형의 적용
중국학
2020 .01
Rasch 모형을 통한 <독서와 문법> 평가 문항 분석
국어문학
2016 .11
2017 수능 필수 ‘한국사’ 문항의 난이도와 학교 수업
역사교육
2015 .09
수능 필수 한국사의 평가목표 설정과 적용 방안
역사교육
2015 .09
대학수학능력시험 베트남어 과목 성조 문항 연구 -2014~2024학년도 본수능 문항의 형식과 난이도를 중심으로-
베트남연구
202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