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49 - 6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정서행동문제를 가진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정서·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은 정서행동문제를 가진 아동에게 높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증명되어왔다. 9명의 실험집단 아동과 7명의 통제집단 아동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척도, 또래관계기술 척도, 정서행동문제 척도를 실시하였다. 실험 집단은 자아존중감, 또래관계기술, 정서행동문제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다. 그러나 통제집단에서는 그러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정서·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정서행동문제를 가진 다문화 아동의 자아존중감, 또래관계기술을 향상시키고, 내재화 및 외현화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